디디에 포르네롤

Didier Fornerol

    디디에 포르네롤

    Domaine Didier Fornerol

    DRC의 맑고 순수한 버전  


    비긴즈

    디디에 포르네롤은 1982년부터 1998년까지 도멘 드 라를로(Domaine de L'Arlot)의 포도밭 관리자이자 셀러 마스터였으며, 대부분의 기간 동안 장 피에르 드 스맷(Jean-Pierre de Smet) 밑에서 일했습니다. 또, 디디에는 현대 와인 메이킹의 양대 산맥인 제라드 포텔(Gerard Potel)의 영향을 받아 지금의 스타일인 홀 클러스터의 마법사가 되는 초석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1999년, 디디에는 가족의 도멘을 인수하기 위해 도멘 라를로를 떠났습니다. 오늘날 디디에는 꼬르골랑(Corgolin) 마을에서 6헥타르 크기의 밭을 소유하고 있으며, 소량의 빠스뚜그랭(Passetoutgrain), 알리고떼(Aligote) 및 부르고뉴와 함께 꼬뜨 드 뉘 마을(Cote de Nuits-Villages)의 레드, 화이트 와인을 생산합니다. 오늘날에는, 도멘 드 라를로에서 은퇴했지만 와인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없었던 장 피에르는 셀러내에서 그리고 수확 기간 동안 디디에와 긴밀하게 일하고 있습니다.  


    포도밭과 양조

    디디에가 소유한 6헥타르의 절반 이상이 꼬뜨 드 뉘 마을 아래에 속하며, 대부분은 피노 누아 품종이 심어져 있습니다. 그는 총 1ha의 샤르도네 품종을 재배중이며, 40에이커의 알리고떼 그리고 25에이커는 빠스뚜그랭(Passetoutgrain) 포도 재배를 하고 있습니다. 꼬뜨 드 뉘는 기반암과 갈색 석회암 토양의 풍화에 의해 형성된 특징적인 토양을 잘 표현하는 포도나무가 자라고 있습니다. 디디에는 자신의 포도밭 관리에 매우 열정적이며, 개인적으로 소규모 팀과 함께 가지치기부터 손 수확에 이르기까지 모든 작업을 직접 합니다. 어린 포도나무들은 수확량을 제한하기 위해 엄격하게 가지치기를 합니다. 

    디디에는 홀클러스터를 신봉하며, 발효는 3개월 이상의 기간 동안 낮은 온도에서 수행하며, 대부분은 한 번 건조하고 가볍게 여과 시킵니다. 레드 와인들은 직접 손으로 펀치 다운 시키고 때때로 펌프 오버를 하고나서 약간 더 높은 온도에서 발효 되어집니다. 오크숙성을 시키며, 뉴 오크 비율은 화이트는 20프로, 레드는 10프로를 절대 넘기지 않습니다. 


    와이너리 FACT

    소유주
    Didier Fornerol
    생산자
    Didier Fornerol
    국가
    프랑스
    설립년도
    1999
    주소
    15 place de la Mairie - 21700 CORGOLOIN

    생산 와인

    종류
    와인
    품종
    비고

      와이너리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