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멘 베르나르 미요

Domaine Bernard Millot

    도멘 베르나르 미요

    Domaine Bernard Millot

    떼루아와 자연을 숭배하는 뫼르소 마을의 숨은 보석 


    비긴즈

    미요는 뫼르소에서 많은 역사를 가진 이름이고, 에밀리앙(Emilien)은 4대째 내려오는 손자입니다. 이 도멘은 8ha에 이르며, 주로 뫼르소 마을과 그 주변에 포도밭들을 가지고 있지만, 본(Beaune)과 퓔리니 몽라쉐(Puligny-Montrachet)에도 약간의 밭을 가지고 있습니다. 양조학을 공부한 에밀리앙은 프랑스 남부에서 양조 일을 시작해서 보졸레와 알자스에서도 일했으며 2010년부터 뫼르소 지역에서 가족들이 운영하는 도멘인 베르나르 미요에 합류하면서 현재까지 와인 양조를 맡고 있습니다. 도멘은 모든 과정에서 유기농법을 사용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유기농 인증서를 받지는 않았습니다. 인증서를 받는 것 보다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들의 철학은 항상 식물과 자연을 존중하며 일하는 것 입니다. 떼루아와 빈티지 특성에 의해 미묘하게 그 품질이 변화하는 와인이라는 점에서 이러한 철학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이들이 생산하는 와인의 약 70%가 수출되어지지만, 프랑스는 여전히 가장 큰 시장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포도밭과 양조

    모든 포도는 손으로 직접 수확하고 샤르도네 품종은 수확 후 3-4시간동안 압착합니다. 안정화와 중력을 이용한 여과 과정을 거친 후에는 포도에 자연적으로 생기는 토착 효모의 작용에 의해 알코올 발효가 시작 되고 또한 젖산 발효(Malolactic Fermentation)도 진행 됩니다. 이 후에 약 1년 동안 오크 숙성을 시키고, 그 후 스테인리스 탱크에서 4개월에서 6개월 동안 추가로 숙성 시킵니다. 피노 누아 같은 경우는 모든 줄기를 제거하고, 5-8일 동안 저온 침용(Maceration)을 합니다. 샤르도네 품종과 마찬가지로 토착 효모를 통해 발효 시키고, 아침과 저녁으로 펌핑 오버를 시킵니다. 보통 젖산 발효(Malolactic Fermentation)는 봄에 시행 합니다. 그 이후에는 10-12개월동안 오크 숙성을 시키며, 이산화황은 최소한으로만 사용하여 출시 합니다.



    와이너리 FACT

    소유주
    Bernard & Emilien Millot
    생산자
    Bernard & Emilien Millot
    국가
    프랑스
    설립년도
    주소
    DOMAINE MILLOT BERNARD 27 RUE DE MAZERAY 21190 MEURSAULT

    생산 와인

    종류
    와인
    품종
    비고

      와이너리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