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팅가

베르팅가

    베르팅가

    Bertinga

    세계가 주목하는 새로운  SUPER TUSCAN의 지평!

    비긴즈

    베르팅가 와이너리는 이탈리아 토스카나(Toscana) 끼안티(Chianti) 지역에서도 가장 유명하고 훌륭한 와인을 생산하는 가이올레(Gaiole)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랜 기간 토스카나(Toscana)의 유명 브루넬로 와이너리 판티(Fanti)에서 근무했던 루카 비티엘로(Luca Vitiello – 현 베르팅가 커머셜 디렉터)는 자신의 와인 철학이었던 떼루아를 담는 와인을 생산하는 꿈을 위해 2015년 전설적인 천재 와인메이커 스테판 데레농쿠르(Stéphane Derenoncourt), 프로덕션 디렉터 엘리자 아스카니(Elisa Ascani), 그리고 농학자 데이빗 피찌(David Picci)와 함께 베르팅가 와이너리를 설립합니다.

    이탈리아 끼안티의 살아있는 역사적 와이너리 카스텔로 디 아마(Castello di Ama)에 의해 오랜 시간 동안 관리되어 왔던 포도밭의 일부를 구입하여 가장 유명한 베르팅가 빈야드(Bertinga Vineyards)를 와이너리의 이름으로 명명하며 2015년 그 원대한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2016년 아디네(Adine)와 베르티네(Vertine) 빈야드를 추가 인수하며 총 4가지의 와인을 생산, 첫 빈티지를 출시하며 이미 많은 유명 평론가 및 애호가들 사이에서 슈퍼 투스칸(Super Tuscan)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는 엄청난 호평을 받으며 빠르게 명성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2020년 베르팅가의 플래그십 와인 볼타(Volta di Bertinga IGT) 2016 빈티지가 이탈리아의 미슐랭 가이드 감베로 로쏘(Gambero Rosso)로부터 별 세개를 받으며 와이너리의 공식적인 출범과 동시에 화려하게 데뷔하게 됩니다. 2022년 제임스 서클링이 주최한 세계 최고의 이탈리아 메를로 블라인드 테이스팅에서 앙젤루스(Angelus), 르 팽(Le Pin) 그리고 마세토(Masseto)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함과 동시에 99점을 받으며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포도밭과 양조

    베르팅가의 와인 메이커 스테판 데레농쿠르는 쌩 테밀리옹의 전설이라 불리울 만큼 보르도의 유명 와이너리 샤또 앙젤루스(Chateau Angelus), 샤또 딸보(Chateau Talbot) 그리고 샤또 스미스 오 라피트를 이끈 경험이 있는 풍부한 와인 메이커입니다. 스테판과 베르팅가 와이너리는 유럽 유명 와이너리의 스타일을 모방하는 대신, 이탈리아 전통 스타일과 스테판의 떼루아 기반 양조 스타일을 결합하여 끼안티의 가레스트로(Galestro – 이회토와 석회석 위주의 토양)와 알베레제(Alberese - 석회석) 토양의 특성을 잘 표현해 내고 있습니다. 현재 16.4 헥타르의 밭을 소유하며 모두 올가닉 농법으로 포도를 재배하고 있습니다. 산지오베제(Sangiovese)와 메를로(Merlot), 두 가지 품종을 베르팅가, 아디네(Adine) 그리고 베르티네(Vertine) 세 가지 밭에서 기르고 있으며 연간 60,000병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와이너리 FACT

    소유주
    생산자
    Stéphane Derenoncourt
    국가
    -
    설립년도
    2015
    주소
    Le Terrazze di Adine 62, 53013 Gaiole in Chianti SI, Italy

    생산 와인

    종류
    와인
    품종
    비고

      와이너리 위치